Sat. Apr 20th, 2024

도박은 매력적인 취미가 될 수 있지만 일부에게는 중독성이 될 수 있습니다. 도박 중독은 자신의 재정, 관계, 고용 기회, 범죄 행위, 신체적 정신적 안녕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스스로 도박을 멈출 수 없을 때 삶을 참으로 어렵게 만듭니다. 습관이 악화되는 것을 막고 중독을 극복하기 위해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도박의 심리학: 사람들이 위험을 감수하는 이유
사회적 상황, 시기 또는 개인적 특성을 포함하여 일부 개인이 다른 사람보다 위험을 감수하는 경향이 더 많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일반적으로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들은 성공을 위한 흥분, 자신감 및 경쟁의 스릴을 추구하기 때문에 기회를 잡습니다.

위험 감수의 성별 차이
연구에 따르면 남성과 여성은 서로 다른 종류의 위험을 감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남성은 성행위와 관련된 위험을 감수하는 데 여성보다 더 적합합니다. 아마도 대담한 모험을 통해 자신의 성적 적합성을 입증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Clarkson University의 진화심리학자인 Andreas Wilke에 따르면 연구에 따르면 위험 감수의 성별 격차는 남성이 안정적인 관계에 진입함에 따라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증가하는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남성이 위험을 감수하는 경향이 더 커질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이 긍정적인 마음 상태에 있을 때 더 큰 위험을 감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스포츠 팀이 예상보다 더 잘하는 것을 보거나 유난히 화창한 날에 승리하고 있다고 믿게 만들고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 현명한 결정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과 같은 결과일 수 있습니다.

연구는 또한 밴드웨건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도박은 동료의 영향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도박을 하는 것을 보면 성급하게 결정하는 경향이 있어 자제력이 부족하고 자신의 판단을 행사할 수 없게 됩니다. 이 현상은 종종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이 베팅하는 것을 보고 반사적으로 반사적으로 반응하는 스포츠 베팅에서 나타납니다. 이로 인해 개인은 자신의 판단을 사용하지 않고 단순히 동료가 도박을 하는 것을 따라하게 됩니다.

인지 행동 치료는 이 현상을 퇴치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CBT는 도박 중독에 빠지지 않도록 도박 충동을 억제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도와줍니다.

손실 추적
연구에 따르면 내기에서 지는 것은 극도로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손실을 경험한 후에도 잃어버린 돈의 일부를 되찾기 위해 도박을 계속하게 됩니다. 문제성 도박의 특징.

도박은 지나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도박은 성공 가능성이 거의 없는 베팅에 많은 금액을 지출하게 하고 저축 계좌를 고갈시키거나 부채를 발생시켜 지출을 증가시켜 결국 저축액을 고갈시키고 우울증이나 기타 정신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도박에 관한 심리학자와 전문가들은 병적 도박꾼의 몇 가지 특징을 확인했습니다. 여기에는 도박에 대한 집착과 자금을 확보하려는 압도적인 충동이 포함됩니다. 비합리적인 사고 과정과 부정적인 결과에 관계없이 이러한 행동을 계속합니다.